2024 연말연시! 11월 12월 해외 여행지 추천 BEST 5

CreditCardSparkles.png
신용카드 발급하고 용돈 벌자

최대 16만원 캐시백

다음

효정마지막 수정
해외여행을 의미하는 비행기, 여권, 비행기 티켓과 겨울을 의미하는 눈사람, 트리 오너먼트, 눈송이가 그려져 있다

 벌써 한 해가 끝나가고, 2025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 낭만이 가득한 겨울은 눈이 내려 마치 사랑에 빠질 것만 같은 계절이죠. 오늘은 겨울을 만끽할 수 있거나, 따뜻한 나라에서 휴양이 가능한 해외 여행지 5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올겨울, 놓치면 아쉬운 해외 여행지 TOP 5

  • 1.
  • 2.
  • 3.
  • 4.
  • 5.

 

 여행을 가려면 항상 고민해야 하는 연차 날짜, 아쉽게도 크리스마스 전에는 연휴가 없는 11~12월이에요. 추석 연휴, 10월 황금연휴 직후라 더욱 아쉬운 소식인데요. 2024년 겨울 여행을 위한 연차 추천 날짜를 바로 정리해 드릴게요!

 

12월 🗓️ 최대 8일 휴가 

 연말 여행의 꽃은 크리스마스죠. 크리스마스, 신정 전후로 연차를 4일 쓴다면 최대 8일 휴가가 가능해요! 새해를 맞이하기 전, 훌훌 여행을 떠나버리기 좋은 시기네요 🛫

 

하늘을 수놓는 빛의 향연, 태국

치앙라이 백색 사원, 왓롱쿤이 보인다

치앙라이, 태국

 타이 전통 마사지로 유명한 태국! 각종 피로가 한 번에 풀리는 타일랜드만의 신비한 요법이 있다고 해요. 또 태국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있죠. 치앙마이 로컬시장에서 열대과일, 전통 디저트를 즐길 수도 있어요.  

 

 옛 흔적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치앙마이 올드시티부터 싱그러운 꽃내음이 가득한 로얄 라차프륵 공원, 카페·서점·화원·소품샵 등 아기자기한 소품도 구매할 수 있는 반캉왓 문화마을까지. 

 

 한국에서 직항으로 5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가까운 편인 데다, 겨울철에도 날씨가 따뜻해 휴양지로도 적합해요. 눈이 펑펑 내리는 겨울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도 좋지만, 겨울 태국 여행도 추천 드려요!

 

치앙마이 대표 등불 축제, 이펭! 

하늘이 수천 등불로 뒤덮여 아름다운 풍경이 연출되고 있다

 영화 ‘라푼젤’에 등장하는 명장면이 있죠, 바로 등불 축제 장면의 모티브가 된 축제가 바로 태국의 이펭 축제예요. 이런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축제가 바로 2024년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열려요. 

 

 태국 치앙마이의 대표 축제이자, 밤하늘을 가득 채우는 수천 개의 등불이 날아오르는 장관으로 유명해요. 티켓 매진 속도도 매우 빠른데요, 하늘 위로 등불을 날리면서 소원을 빌 수 있어 인기 만점이에요.

 

 이펭 축제뿐 아니라, 물 위에 연꽃 모양의 배를 띄워 소원을 비는 러이끄라통 축제도 함께 열리니 볼거리가 풍부해요. 이번 겨울 떠들썩한 축제 분위기 속, 이루지 못한 소원을 담아 등불을 날려보는 경험은 어떠신가요?

산타클로스의 고향, 핀란드

산타 마을로 유명한 로바니에미, 실내에 산타 모형이 놓여 있다

로바니에미, 핀란드

 핀란드의 로바니에미에는 1년 내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산타 마을이 있어요. 산타클로스가 사는 집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을 직접 맞이해주는 곳이에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까지!

 

 핀란드의 다양한 수공예품과 기념품도 있어서 선물을 구매할 수도 있고요. 선물과 편지를 고르면 산타 우체국에서 산타 소인을 찍어줘요. 편지를 작성하면, 크리스마스 날짜에 맞춰 받아볼 수도 있답니다 💌

 

 핀란드에서 산타를 만나 진짜 산타 마을에 온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될 것만 같네요. 북유럽 방문 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가 연어인데요. 핀란드의 연어 스테이크도 유명하니 한 번쯤 드셔보세요!

 

북유럽에서 만나는 환상적인 오로라

핀란드의 밤하늘에 선명한 오로라가 보인다

오울루, 핀란드

 11월~12월에 핀란드에 방문해야 하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에요. 바로 오로라를 관측하기 좋은 계절이기 때문인데요! 태양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2024년과 2025년에는 더욱 선명한 오로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오로라 지수를 확인하며 출몰 확률이 높은 지역으로 이동하는 오로라 헌팅은 물론, 핀란드 대표 액티비티인 허스키 썰매도 탈 수 있어요! 스노우 모빌·라이딩·얼음낚시 사파리·크로스 컨트리 스키도 체험 가능 👀

 

 핀란드의 수도인 헬싱키에는 헬싱키 대성당·우스펜스키 사원·시벨리우스 공원 등 랜드마크가 많아요. 무민의 나라로 불리는 만큼, 귀여운 캐릭터도 볼 수 있고요. 사악한 물가로 유명한 북유럽이지만, 겨울에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로 추천 드려요! 

선율의 마법이 흐르는, 오스트리아

벨베데레 궁전의 정원에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고 꽃들이 피어있다

빈, 오스트리아

 클림트의 명작인 ‘키스’를 만나볼 수 있는 벨베데레 궁전과 화려한 쇤브룬궁전이 유명한 오스트리아. 음악의 도시라 불리는 잘츠부르크와 푸른 호수가 아름다운 할슈타트에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여행을 할 수도 있죠.

 

 특히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알려진 잘츠부르크는 모차르트의 출생지이자,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배경이 되는 곳이에요. 파스텔톤의 아기자기한 건물이 많은 할슈타트는 마치 그림 같은 마을이라, 근교 여행지로 많이 찾아요!

 

 여행에서 먹거리도 필수죠. 오스트리아의 대표 메뉴인 슈니첼과 새콤달콤 라즈베리 소스 조합도 좋고, 소시지와 함께 먹는 호이리게도 빈의 명물! 정통 등갈비가 인기인 ‘립스 오브 비엔나'도 비엔나 찐 맛집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유럽 3대 크리스마스 마켓의 낭만

오스트리아의 빈 크리스마스 마켓에 사람들이 모여있다

빈, 오스트리아

 영화 ‘비긴어게인’ 촬영지로 유명한 프라터 놀이공원도 있어요.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들이 많으니, 시간 여유가 있다면 방문해 보세요! 또한, 이번 겨울에 오스트리아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로 크리스마스 마켓을 꼽고 싶어요.

 

 유럽 3대 크리스마스마켓으로 불리는 오스트리아 빈. 반짝이는 불빛과 사람들의 온기로 가득한 오스트리아의 크리스마스마켓은 웅장한 규모는 물론, 화려한 장식이 눈길을 끌죠. 아이스링크장도 있으니 꼭 이용해 보세요.

 

 하지만 여기서 유의할 점! 해외에서 크리스마스는 쉬는 날이라, 크리스마스마켓 상점이나 식당이 닫는 경우도 많아요. 크리스마스 당일에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여행 일정을 세울 때 유의해 주세요 ❄️

겨울 쇼핑 그리고 축제의 도시, 홍콩

홍콩의 빅토리아 피크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이 나타나 있다

홍콩

 특유의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 바로 홍콩인데요. 화려한 야경은 물론, 중국 전통문화와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도시예요. 세계에서 야경이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꼽히지만, 낮에 바라보는 자연경관도 아름다워요.

 

 도시의 활기는 물론, 면세 쇼핑으로 유명한 홍콩은 겨을 세일 시즌에 더욱 많이 찾기도 하죠. 습하던 여름의 날씨도 자취를 감추는 11월 이후가 바로 홍콩 여행 적기라고 할 수 있어요. 선선한 바람이 기분 좋은 시기라서요 🍃

 

 또한, 홍콩은 미식 천국이라 불릴 만큼 음식 문화가 다양한데요. 딤섬, 길거리 음식, 홍콩 와플, 밀크티를 많이 찾고, 프렌치토스트 맛집으로 유명한 란퐁유엔도 있어요. 하루 5끼를 먹어도 모자란 곳이 홍콩이라고 하죠.

 

동서양의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곳

홍콩의 타마르파크에서 불꽃놀이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이 보인다

 도심의 활기는 물론이고, 도시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란타우 섬도 추천 드려요. ‘홍콩의 뒷마당’이라 불리는 사이쿵도 작지만 조용하고, 평화로운 마을이에요.

 

 네온사인이 빛나는 90년대 홍콩 영화 감성의 이미지를 떠올리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홍콩의 대표적인 휴식 공간인 리펄스 베이, 트램을 타고 즐길 수 있는 소호거리와 헐리우드거리도 필수 관광 코스예요. 

 

 트렌디한 분위기의 홍콩 센트럴부터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서구룡아트파크, 몽콕 야시장에서는 홍콩 로컬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죠. 매일 밤 8시부터 펼쳐지는 화려한 야경 쇼인 심포니오브라이트도 놓치지 마세요!

겨울에 즐기는 완벽한 휴양, 몰디브

몰디브의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져 있다

몰디브

 수식어가 필요 없는 곳이 바로 몰디브죠. 춥기만 한 우리나라와 달리, 몰디브는 11~12월의 날씨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따뜻한 바다에서 즐기는 스노클링, 평화로운 휴양을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라고 할 수 있죠.

 

 인도양의 보석이자, 아름다운 지상 낙원이라 불리는 몰디브. 선라이즈 요가, 선셋 요가부터 스쿠버 다이빙·가오리 피딩·고래상어 투어도 가능해 부부에게는 최고의 신혼여행지로, 가족분들에게는 힐링 여행지로 추천 드려요! 

 

사랑의 섬, 허니문의 천국!

몰디브 해변 앞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사람이 보인다

 에메랄드빛의 바다가 펼쳐져 있어, 여행객 혹은 신혼여행 온 부부에게 스냅 사진 촬영지로도 인기라고 해요. 바닷속을 걸어보는 씨 워크, 바람과 파도를 이용한 윈드서핑도 가능해 액티비티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도 제격이죠.

 

 몰디브는 도착하면 천국을 경험할 수 있지만, 미리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있어요. 여행 시작 전, 몰디브 도착 기준 96시간 이내에 온라인 여행자 신고서를 작성 후 QR 코드를 저장해 두어야 하고요.

 

 몰디브는 이슬람 국가로 주류 및 돼지 고기류의 식품 반입이 금지돼요. US$ 현금 결제 또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한 점도 참고해 주세요! 몰디브의 콘센트 전압은 220V이지만, 콘센트 모양이 달라 멀티 콘센트 준비도 필수예요 ✅

 오늘은 겨울 여행지로 적합한 5곳을 소개해 드렸어요. 2024년의 마지막을 해외에서 보내며, 색다른 추억을 쌓아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 다른 나라들도 추천받고 싶어요

 

 해외여행 시 필수인 여행자보험, 깜빡하신 건 아니죠? 숙소 결제 할인부터 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혜택까지 제공하는 zgm.휴가중 카드가 있으니 함께 살펴보세요. 여행 전, 해외에서 카드 이용 시 주의점도 확인 필수!

호텔스닷컴 즉시 할인!

 벌써 2024년 한 해가 끝나가고 있네요. 1년 동안 바쁘게 지내다 보니 ‘쉼’을 까먹지는 않으셨나요? 공부나 일만큼 일상 속 리프레쉬도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행복한 연말 보내시길 바랄게요 🎄

남이 아닌 나에게 최대 혜택을 주는 카드는 뭘까?

최대 혜택금액 카드 찾기

 화이트 비치로 유명한 필리핀의 보라카이는 11월부터 12월까지가 성수기에요.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해변가에서 불꽃놀이와 음악 공연도 즐길 수 있어 추천해 드려요! 또 다른 휴양지로는 말레이시아의 랑카위, 베트남의 다낭 등이 있어요. 12월에 여름을 맞이하는 호주의 시드니, 멜버른에서도 이색적인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답니다.

  • 11월부터 12월까지 우기예요
    • 싱가포르, 코타키나발루, 하와이, 볼리비아, 브라질, 페루
       
  • 너무 추워서 여행하기 힘들어요
    • 터키, 러시아, 캐나다, 몽골, 우크라이나, 카자흐스탄

 

위 나라들은 11월~12월 여행 시, 날씨 때문에 활동에 제약이 많을 수 있어 추천 드리지 않아요.

해외여행 카드 추천 | 여행꿀팁

  •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입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 진흥법에 따라 보호됩니다. 본 콘텐츠는 출처 URL(www.banksalad.com/articles/home)을 명시하는 것을 조건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남기기
    서효정님_보정.jpg

    효정

    자신만의 미래를 그려나가는 여러분을 위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 드릴게요.
    금융 어드바이저 글 더보기

    추천 콘텐츠